반응형

 

이것이 줄면 피부 노화나 뼈가 약해지고, 심혈관계 손상 등이 급격하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. 특히나 5~60대 이상의 여성은 이것의 감소로 나타나는 건강문제에 잘 대비해야 합니다. 

 

이것은 바로 여성호르몬입니다. 여성호르몬(에스트로겐)이 줄면 체내 '콜라겐'도 함께 줄어 혈관, 관절, 피부 등에 직접적인 영향을 줍니다. 생체 내 콜라겐은 20대 중반부터 매년 1%씩 감소하다가 폐경 후 5년 이내에 전체의 30% 정도로 급격히 감소합니다. 특히 피부 탄력이 갑자기 떨어지고 주름이 생긴다면 콜라겐 결핍을 의심해봐야 합니다.

 

 

 

 

발뒤꿈치 각질도 증가할 수 있는데, 발뒤꿈치 각질층은 체내에서 가장 두꺼워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고 콜라겐이 부족하면 피부조직이 얇아집니다. 실제로 40~55세 여성을 두 그룹으로 나누어 한 그룹만이 12주 동안 콜라겐을 섭취했으며, 콜라겐만 섭취한 그룹은 뒤꿈치가 갈라지는 현상이 67% 개선됐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.

 

여성호르몬 감소로 인한 골다공증을 예방하기 위해 콜라겐 보충이 필요합니다. 여성은 10년마다 2배 이상 골다공증이 발생하고 있으며, 70세 이상 여성의 68.5%가 골다공증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칼슘과 함께 콜라겐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, 뼈의 주성분은 칼슘 화합물이고 나머지 약 90%는 콜라겐이기 때문입니다.

 

 

 

 

콜라겐은 혈관의 탄력을 유지하고 혈관 안의 상처를 치유하는 역할을 합니다. 성인 30명이 6개월 동안 콜라겐을 섭취했을 때 동맥경화 위험이 감소하고 좋은 콜레스테롤(HDL) 수치가 평균 6% 이상 증가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.

 

비오틴과 함께 콜라겐을 섭취해야 효과가 커집니다. 따라서 시중의 콜라겐 제품을 구매할 때는 식품의약품 안전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인지, 비오틴이 함유되어 있는지, 인체적용시험 결과가 있는지 확인하여 구매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.

 

▽▽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글▽▽

 

✅ 자녀 증여세 면제한도 최대 얼마까지?

ktx 할인받는 방법 알려드릴게요.

✅ 매월 18만 원 받는 국민연금 추납 제도 알아보기

반응형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